요즘에 이 가수처럼 핫한 가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트로트 가수 송가인
요즘 임영웅을 비롯해서 젊은 트로트 가수가 대세인데 여자 트로트 가수라면 단연 송가인이 대세라고 생각합니다.
송가인과 임영웅 둘 다 TV조선의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에서 각각 1위(진)를 차지한 가수입니다.
송가인이 최근 JTBC '아는 형님'에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이날 송가인은 또 한 명의 유명 트로트 여가수 홍자와 함께 출연했는데,
송블리 송가인과 곰탕 보이스 엘레지 공주 홍자는 전학생으로 출연해서 미스트롯 이후 달라진 각자의 삶과 자신을 사랑하는 팬들의 이야기 등을 이야기하며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이어 노래에 관한 퀴즈를 풀다가 송가인은 장녹수를 열창해서 촬영 스튜디오를 애달픔과 흥겨움으로 몰아넣었습니다.
이날 방송된 아는 형님의 시청률은 8.5%의 평균시청율에 분당 시청률은 최고 10%까지 달성했다고 하니 송가인과 홍자의 인기가 어느 정도인지 실감이 되지 않을 정도입니다.
한편, 송가인은 죽기 전에 불러보고 싶은 노래로 '단장의 미아리 고개'를 꼽았는데 부를 때마다 눈물이 난다고 밝혔습니다.
송가인 프로필
생년월일: 1986년 12월 26일
출생지: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본명: 조은심(송가인은 예명)
키: 153Cm
학력: 중앙대학교 음악극(학사)
가족: 아버지, 어머니(무형문화재/진도 씻김굿 무속인) 및 2남 1녀
소속사: 포켓돌 스튜디오(홍자와 같은 소속사)
성형 여부: 하지 않음
결혼 여부: 미혼
송가인의 어머니는 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진도 씻김굿 전수교육조교이자 무속인입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송가인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판소리를 시작했고 중앙대학교에서 국악(판소리)을 전공합니다.
그 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여 2012년 데뷔곡 '산바람아 강바람아', '사랑가'를 발표합니다.
송가인이 유명해지기 시작한 것은 2019년 내일은 미스 트롯에 출연하고 또, 미스트롯의 '진'(1위)이 되면서부터입니다.
홍자 프로필
생년월일: 1985년 9월 29일
출생지: 울산광역시
본명: 박지민(홍자는 예명)
키: 162Cm
학력: 경민대학교 공연예술과(학사)
가족: 부모님 및 1남 2녀 중 장녀
소속사: 포켓돌 스튜디오(송가인과 같은 소속사)
결혼 여부: 미혼
홍자는 2012년 본명 박지민으로 데뷔하였으나(데뷔곡 '왜 말을 못 해', '울보야'), 2015년 홍자라는 예명을 짓고 싱글 앨범 '홍자시대'를 발매합니다.
그 후 2018년에는 자신이 프로듀싱한 싱글 앨범 'Come Back Hong Ja'를 발매합니다.
홍자가 유명해지기 시작한 것은 송가인처럼 2019년 2월부터 TV조선에서 방영한 '내일은 미스트롯'에 출연하고 또 미스트롯의 최종 '미'(3위)가 되면서부터입니다.
젊은 트로트 가수의 활발한 활동과 폭발적인 인기몰이에 따라,
트로트 곡이라고 하면 중년 이상이 듣는 장르라는 개념은 사라진 지 오래입니다.
이런 트로트 음악에 대한 인식의 변화에 한몫을 한 게 TV조선의 '미스트롯'과 '미스터트롯'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송가인과 홍자를 포함한 젊은 트로트 가수들의 활약과 행보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