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귀염둥이 돌사진 돌아기 사진 촬영은 베이비 파스텔

by 후원자 2020. 3. 14.

지난 포스팅에서 베이비 파스텔 한남점에서 진행한 만삭 사진, 50일 사진, 100일 사진을 포스팅했어요.

 

예쁜 만삭사진을 원하신다면? 베이비 파스텔 스튜디오 한남점

출산 시 조리원을 이용하기 위해 출산 전 미리 상담을 하러 가게 되면 자연스레 그 조리원에서 연계된 사진 촬영 스튜디오를 추천해주곤 해요. 그렇게 만삭 사진은 무료로 찍고 결과물을 보고 나서 마음에 든다면..

funkifize.tistory.com

 

신생아 50일 촬영 귀엽게 잘 찍어주는 곳

이전 게시글에서 만삭 사진 촬영을 진행하면서 이후의 신생아, 50일, 100일, 돌사진도 베이비 파스텔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계약했다고 말씀드렸었지요. https://funkifize.tistory.com/15 예쁜 만삭사진을 원하신..

funkifize.tistory.com

 

아기 100일 사진 잘 찍어주는 스튜디오

베이비 파스텔 한남점에서 아기 100일 촬영을 진행했어요. 이전 신생아 촬영, 50일 촬영은 아래 게시물을 확인해주세요. 예쁜 만삭사진을 원하신다면? 베이비 파스텔 스튜디오 한남점 출산 시 조리원을 이용하기..

funkifize.tistory.com


그 후 아기가 무럭무럭 자라나 드디어 첫 돌이 되었답니다!

일 년밖에 안 되는 시간이지만 그사이 아기는 그야말로 폭풍처럼 성장해서

고작 1년 전인 50일 사진만 봐도 얘가 이런 시절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몰라보게 크고 더욱 귀여워졌어요!

자라난 속도를 계산해보니 하루에 약 0.075mm씩 키가 커졌더군요!

석 달이면 6.8Cm. 일년이면 거의 28Cm 성장이니 경이롭네요!


베이비 파스텔 한남점은 그동안 만삭촬영, 50일 촬영, 100일 촬영으로 많이 갔던 곳이라

도착을 하고 익숙하게 발렛 주차를 맡겼어요

주말엔 어디라도 주차가 혼잡한 경우가 많아요. 아기 있는데 주차도 힘들면 난감하지요.

그런데 베이비 파스텔 스튜디오는 무료 발렛, 무료 주차라 주차는 신경 안 써도 돼서 참 좋았어요!

아기 사진은 촬영하는 시간대가 매우 중요해요.

아기가 낮시간에 한두번은 꼭 잠을 자기 때문에 아기가 졸린 시간이나 한창 자고 있는 시간이라면

아기를 깨울 수도 없고 또 깨우더라도 짜증내고 울고 불고 해서 촬영이 힘들어져요.

안 좋은 경우, 아기도 웃지 않아서 귀엽게 나와야 할 아기 사진이 너무 우울한 표정과 분위기로 나올 수도 있어요.

그래서 최대한 아기의 수면 패턴을 고려해서 미리 예약을 해야 한답니다!

 

저희가 예약한 시간은 3시! 아기 수면 패턴을 최대한 고려한 시간이었어요.

아기가 숙면을 취하고 깨자마자 촬영에 들어갔는데 숙면을 취하고 일어나 컨디션이 좋아서 그런지

다행히도 아기의 즐겁게 웃는 표정 사진을 많이 건질 수 있었어요!

모두 무보정 원본 파일 입니다.

 

촬영 콘셉트(테마)는 세 개를 진행했는데 처음 두 콘셉트는 순조롭게 진행됐지만

그 이후부터는 점점 아기의 표정이 어두워지기 시작했어요 ㅎㅎㅠㅠ

촬영에 지쳐서 근엄&진지해진 표정

 

최고의 컨디션으로 찍었던 처음 두 컨셉과 다르게

세 번째부터는 잘 웃지도 않고 표정도 어두워지고 피곤해하는 게 딱 드러나더라고요.

그러다 마지막 컨셉은 아기가 짜증을 내서 결국 촬영을 못하고 다른 날에 다시 가서 찍었답니다.

 


돌사진까지 다 찍고 앨범, 액자까지 다 받아 스튜디오 측과 계약이 종료되니 이제야 그전에는 몰랐던 것을 알게 되네요.

  1. 액자 많이 구매할 필요 없음
    액자 수량은 우리집에 한 두 개, 양가에 드리는 한 두 개씩이면 딱 좋은 것 같아요.
    사진관에서 찍는 아기 첫 사진이니까 액자도 많이 뽑아야겠다고 많이들 생각하시는데, 스튜디오 사진이 아니더라도 아기가 크면서 사진 찍을 일이 많기 때문에 굳이 돌사진 찍고 다시는 사진 안 찍을 것처럼 너무 많은 액자를 구매할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저희도 양가에서 딱 하나씩만 받으시고 두 개까지는 필요 없다 하시더라고요.

  2. 아기 컨디션이 안 좋으면 과감히 훗날을 도모하자
    돌사진은 엄마 아빠도 함께 찍는데, 촬영 당일 아기의 컨디션이 안 좋아도 촬영 전 메이크업 등 준비한 게 아까워서 아기는 생각하지 않고 그냥 촬영을 강행하시는 경우가 있어요.
    주인공은 아기인 걸 잊지 마세요. 아기 컨디션이 안 좋아서 잘 웃지 않는 것 같다 싶으면 과감히 촬영을 훗날로 미루세요. 스튜디오 측에서도 아기의 컨디션이 변수인 것을 알기 때문에 무리 없이 다른 날로 스케줄 잡아줄 거예요.

 


다음에는 돌잔치 글로 찾아뵐게요-

 

댓글